사업 일기

나의 1인 미디어 사업 스토리 (1탄)

신우주의 사업 이야기 2024. 12. 9. 00:10

나의 1인 미디어 사업이 시작이 되었다.

나는 성장형 인간이다. 또한 1인 미디어 사업을 운영 중인 대표다.(혼자 자신을 대표라고 부르는 중^^;)

 

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등을 이용하여 나의 사업을 준비부터 과정까지 기록을 남길 예정이다.

 


 

워킹홀리데이

나는 호주에서 2년 동안 워킹홀리데이를 경험하고 11월 2일 한국에 돌아왔다.

 

호주에서 사용하던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국가 변경이 어려워 새로 계정을 만들었다.

 

혹여라도 이 글을 보고 계신 독자 중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나의 부계정을 참고하길 바란다.


https://johnnyinperth.tistory.com/m/entry/%ED%98%B8%EC%A3%BC-%EC%9B%8C%ED%82%B9%ED%99%80%EB%A6%AC%EB%8D%B0%EC%9D%B4-%EC%9E%90%EA%B2%A9-%EC%89%BD%EA%B2%8C-%ED%99%95%EC%9D%B8%ED%95%98%EA%B8%B0

 

호주 워킹홀리데이 자격 쉽게 확인하기

호주 워홀A-Z 준비부터 도착까지 (1탄) +최대한 요약하고 한 번에 볼 수 있게 적으려 했지만, 적지 않은 양이라 1탄 (비자 자격요건과 비용, 준비서류 확인) 2탄 (비자신청과 신체검사받기, 짐 챙기

johnnyinperth.tistory.com

 

고향 서울을 떠나다.

2년 동안 호주에서 시간을 값지게 보낸 뒤 이제야 1인 미디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나의 고향은 서울이다. 하지만 나는 성공하고 싶고, 친구들과 가족에서 멀어져 나에게만 집중하고 싶었다.

 

그리하여 다른 지방 도시로 이사를 오게 되었다. 보증금 300에 월세 40(관리비포함)

 

이 얼마나 서울에서 찾기 힘든 조건인가!!

 

오피스텔을 선택하였으며, 동네는 조용하고 집은 굉장히 쾌적하고 리모델링된 좋은 집에 입주했다.

 

이미 호주와 제주도, 서울에서의 자취 경험을 살려 이번 자취 생활은 정말 쾌적한 환경으로 나만의 사업을 구성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호주에서는 살아남느라 지금 찾아온 이 기회만 생각하며 돈을 열심히 벌었다.

 

하지만 열심히 번만큼 여행도 다니며 몇 달의 백수기간 덕에 지출이 굉장히 커서

 

통장 잔고는 이제 바닥을 향해가고 있다.

 

이제 허리띠 꽉 졸라매고 살아야 한다.

 

 


 

 

 

나의 미디어 사업에 영감을 준 것.

호주에서 열심히 야간일을 하며 돈을 모으면서 그냥 시간을 보내기 아쉬워 한국에서 베스트셀러 책을 해외배송으로 구매.

 

이 책은 읽자마자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하고 뭔가 느낌이 달랐다.

 

나는 원래 책을 읽는 사람이 아니다. 하지만 이 책으로 나는 매일 2시간씩 책을 읽는다.

 

내 인생을 바꾼 책 이름은 바로 역행자

 

자청 작가님의 역행자라는 책은 부자가 되는 지름길 및 인생의 시야를 넓혀준 책이다.

 

호주에서 열심히 일하는 동안 시간 날 때마다 이 책을 읽으며 나의 성공의 모습을 상상하며 버텼다.

 

(다음번에 이 책 리뷰를 블로그 글로 기재를 할 테니 한번 꼭 읽어보길 권유한다.)

 

그리고 그 꿈을 안고 드디어 나만의 오피스를 세팅하고 성공하기 위해 오늘 컴퓨터 앞에 앉아 블로그를 적는다.

 

 


 

 

나의 미디어 사업 장비

 

나는 미디어 사업을 준비하기에 그에 걸맞은 컴퓨터 및 장비들이 필요했다.

 

요즘은 이미 전자기기는 좋아질 대로 좋아져서 신제품이 아니어도 충분히 활용하기 좋다.

 

바로 컴퓨터 얘기다. 하지만 내 미래를 생각하여 조금 더 투자하기로 마음먹었다.

 

나는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바보다. 하여 유튜브를 몇 날 며칠을 검색하며 찾았다.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 및 스트리밍 등 여러 가지 만들 것을 생각하면 고가의 컴퓨터를 구매하는 것으로 결정을 내렸다.

 

물론 장인은 도구를 따지지 않는다. 하지만 고가의 컴퓨터를 사며 더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을 하고 싶은 욕심이었다.

 

조립컴퓨터를 구매하기 위해 이 사이트 저 사이트 돌아보던 중 당근마켓에 매물이 올라왔고 덥석 구매신청을 했다.

 

 

컴퓨터 사양

 

 CPU - Intel(R) Core(TM) i5-14500   2.60 GHz

쿨러 - 쿨러마스터 MasterLiquid 360L

메인보드 - MSI MAG B760M 박격포 MAX WIFI

메모리 - G.SKILL DDR5 5600 CL36 TRIDENT Z5 NEO RGB (16x2) 32GB

그래픽카드 - 갤럭시 RTX 4070Ti SUPER EX GAMER BLACK OC D6X 16GB

SSD - PM9A1 1TB

케이스 - 3RSYS L600

파워 - 쿨러마스터 G800 GOLD

 

당근마켓에서 195만 원에 팔겠다는 글을 보자마자 바로 구매하였다.

 

모니터

모니터 - 삼성 오디세이 G5 G52A S32AG520

 

 

데스크탑 판매자가 모니터도 엄청나게 싼 가격에 함께 올린 것이다. 반값인 25만 원에..!!!!!!

 

일괄 구매 시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까지 서비스로..!

 

그리하여 220만 원에 정말 알찬 구성으로 세팅이 되었다. 그분께 한번 더 감사드리고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겠다.!!

 

마이크와 웹캠

 

스트리밍 및 더빙을 사용할 일이 생겨 마이크와 웹캠까지 갖추었다.

 

마이크 - FIFINE AM8 - 71,730원 쿠팡에서 구매

마이크암 - FIFINE AM8전용 - 73,800원 쿠팡에서 구매 

(어떻게 마이크보다 마이크 암이 비싼 거지......?)

 

웹캠 - INSTA LINK 2 - 299,000원 - 쿠팡에서 구매

 

유튜브에서 수소문하여 최신이며 덜 비싼 쪽으로 검색하여 구매했고

 

아직 스트리밍으로 사용하지는 않고, 여러 실험을 해보았을 때 나는 정말 만족스럽다.

 

정리하여 -

데스크탑 + 모니터 + 키보드 + 마우스 + 스피커 = 220만 원

웹캠 - 30만 원

마이크 14만 원

264만 원

 

 


 

 

 

지금까지 장비 소개 및 과정에 대해 글을 적어 보았고,

 

오늘은 장황하게 정리 안 된 글을 적어보았는데, 추후에 보기 좋도록 정리를 하겠다.

 

앞으로 어떤 미디어 사업을 진행할 것인지 또한 성장하는 과정을 기록할 예정이다.

 

물론 아무도 보는 사람은 없겠지만. 읽어줘서 감사드린다.